FAQs for the 2022 AP Exam

시험 등록 전

 

A. 2022년 AP 시험은 2001년 6월 1일 이후 출생자만 응시할 수 있습니다. 2022년 AP 시험부터는 나이 제한에 대한 예외가 없습니다. 성인 수험생은 CLEP 시험에 응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A. 2022년 AP 시험의 디지털 시험 시행 계획은 없습니다. 모두 페이퍼 시험으로 진행됩니다. 단, Chinese Language and Culture 과목과 Japanese Language and Culture 과목은 페이퍼가 아닌 컴퓨터로 진행됩니다. 물론 이 과목들도 시험장에 출석해 컴퓨터로 시험을 보아야 합니다.

 

 

A. 일정표에 없는 과목은 한미교육위원단에서 운영하지 않거나, Standard/Late 일정 중 하나만 운영하는 과목입니다. 국내 AP 시험 기관(학교) 중 해당 과목을 운영하는 곳이 있는지, 자교 학생 외 외부인의 시험 등록을 허용해 주는지 개별적으로 알아보셔야 합니다.

 

 

A. 해당 기관(학교)에 직접 연락해 외부인의 시험 등록을 허용하는지 문의하셔야 합니다.

 

시험 등록 관련

 

A. 학교의 AP School Code가 없는 경우, 해당 지역의 Homeschool Code를 써 주세요. Homeschool Code는 문서를 참고해 주세요. 한국 지역의 Homeschool Code는 996897입니다.

 

 

A. 앞자리 0은 자동으로 빠지는 것이므로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022021로 쓰셨을 경우 22021로 자동으로 바뀌게 됩니다. 문제 없는 것이니 불안해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A. 시험 신청 기간 중 Closed 표시된 과목은 자리가 다 차서 마감된 과목입니다. 수험생들이 과목을 취소하면 자리가 날 수 있으니, 주기적으로 모니터링 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 Waiting List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A. 각 과목당 인원은 정해져 있으며, 2차 등록에서 추가 좌석이 새로 열리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1차 등록 마감일부터 2차 등록 시작일까지 취소된 만큼의 자리가 2차 등록에서 열리게 됩니다.

 

 

A. 시험 등록 양식 제출 후 은행 정보가 표시되며, 이 내용이 학생과 보호자의 이메일로도 발송됩니다. 이를 참고해서 시험 비용을 납부해 주십시오. 카드 결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A. 문자나 메일 전송에 오류가 있었거나, 입금자명과 학생 이름이 달라 시험 입금확인 처리를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미교육위원단 시험 관련 문의 채팅 서비스나 전화(02-3275-4000, Press 2)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A. 2021년 10월 중에 등록하셨다면 2021년 11월 15일까지는 My AP 계정에 시험이 뜨지 않는 것이 맞으니 안심하십시오. 만약 11월 15일이 지나도 시험 내역이 뜨지 않는다면, 한미교육위원단에 시험 등록을 하실 때 쓰신 정보가 College Board 회원 가입을 하실 때 쓴 정보와 달라서 계정과 시험 연동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한미교육위원단 이메일(testing@fulbright.or.kr)로 문의해 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A. 아직 College Board에 시험 신청 내역이 업로드되기 전이라면 간단히 수정이 가능합니다. 한미교육위원단 시험 관련 문의 채팅 서비스 혹은 이메일(testing@fulbright.or.kr)로 학생 기본 정보(이름/생년월일)와 함께 수정하고 싶은 정보를 알려주세요. 이미 업로드된 후에는 개인적으로 College Board에 요청하셔야 할 수 있습니다. 추후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시험 등록 후

 

A. 취소 및 환불은 AP 안내 페이지의 등록문의를 통해 신청해 주십시오. 환불 규정과 금액을 확인하신 후, 신중하게 시험 취소 신청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취소 신청을 제출한 후 취소 처리가 이루어지고 나면 시험 재신청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A. 한미교육위원단은 AP Exam only로 운영되므로 AP Classroom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학교에서 AP 수험을 듣는 수험생의 경우 AP 선생님께 자료 접근을 요청할 수 있지만, 한미교육위원단에 Exam only로만 신청하신 분들은 AP Classroom의 Resources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시험 응시 관련

 

A. 시험 No-Show시 불이익은 따로 없습니다만, 시험 취소를 해 주셔야 다른 수험생들이 시험에 응시할 수 있으므로 시험을 보지 않으실 분들은 취소 신청을 꼭 해 주시기 바랍니다.
취소 및 환불은 AP 안내 페이지의 등록문의를 통해 신청해 주십시오. 환불 규정과 금액을 확인하신 후, 신중하게 시험 취소 신청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취소 신청을 제출한 후 취소 처리가 이루어지고 나면 시험 재신청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A. 신분증: 유효여권(만료여권은 인정되지 않음), 주민등록증, 청소년증, 현재 학생증, 운전면허증.
연필, 펜(검정), 기타 시험과목에 필요한 준비물(예: 계산기, 자 등).
응시자는 시험장 반입가능/불가능 물품에 대한 자세한 안내허용 가능한 계산기 규정을 반드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A. 시험 시간 30분 전까지 도착하십시오. 8시 시험은 7시 30분까지, 12시 시험은 11시 30분까지, 2시 시험은 1시 30분까지 입실하셔야 합니다.

 

 

A. 한미교육위원단(서울 마포구 백범로28길 23, 풀브라이트 빌딩)에서 시험이 실시됩니다. 건물에 도착하시면 1층 왼편에 수험생 명단이 있습니다. 명단에서 이름과 고사장을 확인하시고 해당 고사장으로 가시면 됩니다. 학부모는 건물 내 출입이 금지됩니다.

 

 

A. 과목마다 시험 시간이 다릅니다만, 보통은 3-4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오전 8시 시작인 시험은 11시에서 12시 사이에 종료됩니다.

 

 

A. 건물 내에는 주차가 불가능하며, 인근 공영주차장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A. 신분증 사본(복사본, 신분증을 찍은 사진 등) 제시는 어떤 경우에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신분증은 반드시 실물로 감독관에게 제시해야 하며, 시험 당일 유효해야 합니다.

 

성적 관련

 

A. 현재는 2022년 7월에 발표 예정이라고만 공지되어 있습니다. 정확한 성적 발표일은 College Board 홈페이지의 업데이트를 참고해 주세요.

 

 

A. 성적 발표 연기에 대한 문의는 AP Services for Students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Email: apstudents@info.collegeboard.org
Call (Toll-free): 1 (888) 225-5427
Call : 1 (212) 632-1780
Monday through Friday, from 8:00 a.m. to 9:00 p.m. (Eastern Time)

 

 

A. AP 성적 취소에 대한 안내는 링크를 확인하십시오. AP Score Cancellation Form을 작성해 우편 혹은 팩스로 AP Services에 보내야 합니다. AP 시험 기간 중 한미교육위원단에 해당 Form을 제출하시면 대신 발송해 드리며, 그 이후에 제출하실 경우에는 직접 발송하셔야 합니다. 개인 모바일 팩스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