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교육 행정가 프로그램 풀브라이트 지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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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서 작성 안내
  1. https://apply.iie.org/fvsp2024 에서 User ID 를 만든 후 원서를 작성하고 Submit 버튼을 눌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Fulbright Visiting Scholar Program Academic Year 2024-2025 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2. 모든 첨부자료는 PDF 파일 형식으로 업로드하시기 바랍니다.
  3. 온라인 지원서는 서류 접수 마감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제출 가능합니다. 온라인 지원서를 제외한 구비서류는 접수 마감일까지 한미교육위원단에 도착할 수 있도록 우편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4. 아래의 지원서 작성 유의사항에 따라 필수 작성 항목을 완성하시기 바랍니다.
지원서 작성 유의사항
  1. Program Year는 2024-2025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2. Country Information 메뉴의 Award Information에서 Fulbright International Education Administrators (IEA) Program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3. Personal Information 메뉴의 이름은 대문자와 소문자를 혼용하며, 반드시 여권명과 동일하게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여권명에 띄어쓰기가 있을 경우 지원서에도 반드시 동일하게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풀브라이트 지원서와 한미교육위원단 지원서에 작성한 이름은 동일해야 합니다. 예) Gildong Hong
  4. Contact Information 메뉴의 Primary Email에 작성한 정보와 한미교육위원단 지원서에 작성한 Primary Email 정보가 동일해야 합니다.
  5. Academic & Professional Information 메뉴 작성 시
    • Academic Background 는 가장 최근 학력부터 순서대로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 Relevant Employment History는 가장 최근 경력부터 순서대로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재직 중인 직장의 경우 end date은 공란으로 남겨두시기 바랍니다.
    • Organizational Membership은 소속된 학회 또는 협회 등이 있을 경우에만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예: KAFSA)
    • Letter of Support from Home Institution에 프로그램 지원 확인서를 업로드하시기 바랍니다. 원본은 발급 기관의 봉투에 넣어 밀봉 후 압인/서명 또는 도장을 찍어 우편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Experience Abroad 는 지난 10년간 3개월 이상 해외에 체류한 이력을 가장 최근 경험부터 순서대로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6. Language Skills 메뉴의 Native Language와 English Proficiency는 필수로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7. Project Proposal 메뉴 작성 시
    • To which category of grant are you applying? 질문에  Seminar 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Project Statement는 아래의 형식에 따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Single-Spaced, 3-5페이지, 3,500단어 이하로 작성 및 PDF 형식으로 업로드)
      1. Background (지원 동기 및 목적)
      2. Objectives (학습 목표)
      3. Significance (국제교육 행정가 프로그램이 본인 및 소속 기관에 어떠한 도움이 될 수 있을지 작성)
    • Bibliography: Project Statement에 인용한 참고문헌이 있을 경우 PDF 파일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없을 경우 blank page를 업로드하시기 바랍니다.
    • Academic Discipline은 최종학위 기준으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Briefly describe the area of the field in which you plan to specialize in the United States.’ 질문에는 프로그램 참여 시 학습하고 싶은 주제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예: higher education administration, lifelong education, international education, etc.)
    • Intended Grant Period 는 아래의 형식에 따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Proposed Grant Length: 0.5 months
      • Grant Period Start Date: 4/14/2024
      • Grant Period End Date: 4/27/2024
    • Host Institutional Affiliation(s)는 No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Preferred Host Institution(s)는 0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Alternate Awards는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작성하지 않습니다.
    • Additional Grants는 해당자에 한해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8. Grant & Travels 메뉴 작성 시
    • Financial Information은 재직 중인 기관에서 연수 관련 비용을 제공받을 경우에만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Financial Support Documentation은 작성하지 않습니다.
    • Passport/Travel Document에 유효한 여권 사본을 업로드하시기 바랍니다.
    • Accompanying Dependents는 가족 동반이 불가하므로 작성하지 않습니다.
  9. Additional Information 메뉴의 Additional Documentation은 작성하지 않아도 되며, Outreach Survey는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10. Recommendations 메뉴의 모든 항목을 빠짐없이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인의 정보를 입력하면 추천인에게 추천서 양식이 이메일로 전송됩니다.
    • 추천인은 한국 시간 기준 원서마감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추천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추천서를 온라인상으로 제출할 수 없는 경우에만 서면 추천서 양식을 다운로드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서면 추천서 제출 시, 추천인이 추천서를 밀봉해 봉투의 봉인선에 서명한 원본 서류를 지원자가 수령해 기타 구비서류와 함께 우편 제출해야 합니다.
  11. 지원서 제출 이후 원서 내용 수정이 불가능하므로 지원서의 내용을 사전에 충분히 검토한 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접수 마감일 오후 11시 59분 이후에 제출한 온라인 지원서는 접수되지 않습니다. (한국시간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