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닥/교수/전문가 장학 프로그램 풀브라이트 온라인 지원서

Home / Fulbright 장학 프로그램 / 포스트닥/교수/전문가 장학 프로그램 풀브라이트 온라인 지원서
지원서 작성 안내
  1. https://apply.iie.org/fvsp2024 에서 User ID 를 만든 후 원서를 작성하십시오.
    Fulbright Visiting Scholar Program Academic Year 2024-2025 확인 후 Create Application을 클릭하여 원서작성 시작
  2. 원서작성이 완료되면 제출 직전, 원서 전체를 출력하여 1부를 원서 마감일까지 다른 증빙서류와 함께 한미교육위원단으로 우편으로 송부해 주십시오.
    – Review 메뉴에서 ‘Click Here To Preview Application Proof’ 클릭 후 출력해주시기 바랍니다.
    – 출력본은 상단에 Copy라는 단어가 함께 출력되며, 해당 출력본을 우편 서류와 함께 제출하시면 됩니다.
    – 작성이 완료된 지원서는 반드시 ‘Submit’ 버튼을 눌러 제출을 완료하셔야 합니다.
    – 우편 접수는 원서 마감일 도착분에 한해 유효합니다.
  3. 아래의 지원서 작성 유의사항을 꼼꼼히 확인하시어, 지원서 작성 시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서류를 제외한 모든 항목을 작성해 주시고 잘못 작성된 항목이 없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지원서 작성 미비 또는 누락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지원서 작성 유의사항
  1. Program Year는 2024-2025로 선택하십시오.
  2. 모든 파일은 PDF 형식으로 업로드하시기 바랍니다.
  3. Country Information
    – Award Information에서 선택 옵션이 있는 경우, Fulbright Visiting Scholar Program을 선택하십시오. 선택 항목이 없는 경우 Continue를 클릭합니다.
  4. Personal Information
    ▪ Prefix
    – 박사 학위 소지자는 Dr.를 선택하시고, 박사 학위 수료자 및 석사 이하의 학위 소지자는 Mr. 또는 Ms.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Name
    – 이름은 대문자와 소문자를 혼용하며, 반드시 여권명과 동일하게 입력하십시오. 예) Gildong Hong
    – 여권명에 띄어쓰기가 있을 경우 지원서에도 반드시 동일하게 작성하십시오.
    – 풀브라이트 지원서와 한미교육위원단 지원서에 작성한 이름은 반드시 동일해야 합니다.
  5. Contact Information
    ▪ Address
    – 정확한 한국 거주 주소를 작성하십시오.
    ▪ Email
    – Primary Email, Alternate Email에 작성한 정보와 한미교육위원단 지원서에 작성한 정보가 동일해야 합니다.
  6. Academic & Professional Information
    ▪ Curriculum Vitae/Resume
    – 최대 6페이지의 영문 이력서를 PDF 형식으로 업로드하십시오.
    ▪ Academic Background
    가장 최근 학력부터 순서대로 입력하십시오. (박사 > 석사 > 학사 순서)
    – 한 번 입력한 순서는 삭제하지 않는 한 변경이 어렵습니다.
    ▪ Relevant Employment History
    가장 최근 소속 기관부터 순서대로 입력하십시오.
    ▪ Organizational Memberships
    – 필수 정보는 아니며, 0-4개의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Letter of Support from Home Institution
    –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 Experience Abroad
    – 최근 6년 내 업무상의 여행 또는 거주상의 이유로 3개월 이상 해외 체류 경험이 있는 경우만 작성하십시오.
    ▪ Previous DS-2019
    – 최근 5년 내 J-1 또는 J-2 비자로 미국에 체류한 경험이 있는 경우, 발급받았던 DS-2019 사본을 PDF 형식으로 업로드하십시오.
    ▪ Previous Fulbright Grant(s)
    – 해당하는 경우, 과거 풀브라이트 장학금 수혜 정보를 입력하십시오.
  7. Project Proposal
    ▪ Research, Teaching/Research 중에서 선택
    ▪ Project Statement
    – Project Title은 본인의 연구과제 제목으로 한번 제출 시 변경이 어려우므로, 신중히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수혜자로 선발된 후 제출된 연구과제에서 변경된 연구를 진행할 경우 지원 자격은 상실됩니다.
    – 지원자의 연구과제 (Project Statement)는 아래에 다음의 형식에 따라 작성하며 첨부된 연구과제 양식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ingle-Space, 3-5페이지, 3,500단어 이하로 작성 및 PDF 형식으로 업로드)
    1. Background
    2. Objectives
    3. Methodology
    4. Significance
    5. Evaluation & Dissemination
    6. Justification for Residence in the U.S. for the proposed period
    7. Duration
    8. English Proficiency
    * 참고: 연구과제 양식 Sample 1Sample 2
    ▪ Bibliography
    – Research Proposal에 언급된 참고문헌으로 3페이지 이하의 PDF 형식으로 업로드하십시오.
    ▪ Academic Discipline
    – Major Academic Discipline, Primary Specialization에 작성한 정보가 한미교육위원단 지원서에 작성한 정보와 동일해야 합니다.
    ▪ Intended Grant Period
    – 총 미국 체류 예정 일정을 입력하십시오. (예: 1년 체류 시 12개월)
    – Grant Period Start Date: 포스트닥은 내년 8월 이후 내후년 1월 사이, 교수/전문가는 내년 9월 이후 내후년 1월 사이에만 시작할 수 있습니다.
    ▪ Host Institution Affiliation(s)
    – 초청 논의 중이거나, 방문 예정인 호스트 기관 정보를 입력하십시오.
    ▪ Letter of Invitation

    – 지원서 작성 시점에는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선발 후 수혜자만 제출합니다. 단, host institution과 방문에 대한 사전 협의는 진행해야 합니다.
    ▪ Course Syllabi [Teaching/Research, Teaching 지원자만 해당]
    – 본인의 전공 분야에서 한국과 관련된 2개 강의에 대한 계획서를 10페이지 이하의 PDF 형식으로 업로드하십시오.
  8. Grant & Travel Plans
    ▪ Financial Information
    – 재정 지원이 있는 경우 Yes를 선택하고, 해당 정보를 기입하십시오. (예: 소속기관에서 제공하는 안식년 기간의 총 월급 등)
    – Financial Support Documentation 서류는 지원서 작성 시점에는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선발 후 수혜자만 제출합니다.
    – Additional Grants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내용을 입력하십시오.
    ▪ Passport/Travel Document
    – 여권은 지원서 작성 시점에는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선발 후 수혜자만 제출합니다.
    ▪ Accompanying Dependents
    – 동반가족 정보를 정확히 입력하십시오.
    – 지원 시점으로부터 5년 이내 J-1/2 비자 발급받은 경험이 있을 경우 반드시 ‘Yes’를 선택하시고, DS-2019 사본을 PDF 형식으로 업로드하십시오.
  9. Additional Information
    – Additional Documentation은 작성하지 않아도 되며, Outreach Survey는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10. Recommendations
    – Add Recommender를 클릭 해 모든 항목을 빠짐없이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 추천인의 정보를 입력하면 추천인에게 추천서 양식이 이메일로 전송됩니다.
    – 한글 파일, word 파일은 시스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PDF 형식의 파일을 업로드하도록 사전에 추천인에게 안내해 주시기 바랍니다.
    – 추천인은 원서마감일 이내에 추천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11. 지원서를 제출하면 원서 내용 수정이 불가능하므로 지원서의 내용을 사전에 충분히 검토한 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접수 마감일 자정 이후에 제출된 온라인 지원서는 접수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