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전문가 장학 프로그램 풀브라이트 지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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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서 작성 안내
  1. https://apply.iie.org/fvsp2021 에서 User ID 를 만든 후 원서를 작성하고 Submit 버튼을 눌러 제출하십시오.
    – Application Type: Application – 211
    – Fulbright Visiting Scholar Program Academic Year 2021-2022 선택
  2. 원서 전체를 출력하여 1부를 원서 마감일까지 한미교육위원단으로 직접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으로 송부해 주십시오.
    * Review 메뉴에서 ‘Click Here To Preview Application Proof’ 클릭 후 출력해주시기 바랍니다.
    * 방문 접수는 오후 4시, 우편 접수는 원서 마감일까지 소인이 찍힌 우편물만 유효합니다.
  3. 아래의 지원서 작성 유의사항을 꼼꼼이 확인하시어, 지원서 작성 시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서류를 제외한 모든 항목을 작성해 주십시오.
지원서 작성 유의사항
  1. Program Year는 2021-2022로 선택하십시오.
  2. PDF 파일 형식으로 업로드하시기 바랍니다.
  3. Country Information 메뉴의 Award Information에서 Fulbright Visiting Scholar Program을 선택하십시오.
  4. Personal Information 메뉴의 이름은 대문자와 소문자를 혼용하며, 반드시 여권명과 동일하게 입력하십시오. 여권명에 띄어쓰기가 있을 경우 지원서에도 반드시 동일하게 작성하십시오. 풀브라이트 지원서와 한미교육위원단 지원서에 작성한 이름은 동일해야 합니다. 예) Gildong Hong
  5. Contact Information 메뉴의 Primary Email에 작성한 정보와 한미교육위원단 지원서에 작성한 Primary Email 정보가 동일해야 합니다.
  6. Academic & Professional Information 메뉴의 Academic Background 입력 시 가장 최근 학력부터 순서대로 기재하십시오.
  7. Project Proposal 메뉴 작성 시
    • Special Award Name을 4개 보기(Research, Teaching/Research, Teaching, Seminar)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십시오.
    • Project Statement 작성 예시
      – 지원자의 연구과제 (Project Statement)는 아래에 다음의 형식에 따라 작성하며 첨부된 연구과제 양식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ingle-Space, 3-5페이지, 3,500단어 이하로 작성 및 PDF 형식으로 업로드)
      1. Background
      2. Objectives
      3. Methodology
      4. Significance
      5. Evaluation & Dissemination
      6. Justification for Residence in the U.S. for the proposed period
      7. Duration
      8. English Proficiency
      * 참고: 연구과제 양식 Sample 1Sample 2
    • Bibliography: Research Proposal에 언급된 참고문헌으로 3페이지 이하의 PDF 파일로 작성하십시오.
    • Course Syllabi: [Teaching/Research, Teaching 지원자만 해당] 본인의 전공 분야에서 한국과 관련된 2개 강의에 대한 계획서를 10페이지 이하의 PDF 파일로 작성하십시오.
    • Institutional Affiliation에서 Yes 선택 후 나오는 Letter of Invitation 서류는 지원서 작성 시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선발 후 수혜자만 제출합니다. 단, host institution과 방문에 대한 사전 협의는 진행해야 합니다.
  8. Grant & Travel 메뉴 작성 시
    • Financial Information: 재정 지원이 있는 경우 Yes를 선택하고, 해당 정보를 기입하십시오. (예, 소속기관에서 제공하는 안식년 기간의 총 월급 등) Financial Support Documentation 서류는 지원서 작성 시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선발 후 수혜자만 제출합니다. Additional Grants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내용을 작성하십시오.
    • Passport/Travel Document: 여권은 지원서 작성 시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선발 후 수혜자만 제출합니다.
  9. Additional Information 메뉴의 Additional Documentation은 작성하지 않아도 되며, Outreach Survey는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10. Recommendations 메뉴의 모든 항목을 빠짐없이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추천인의 정보를 입력하면 추천인에게 추천서 양식이 이메일로 전송됩니다. 추천인은 원서마감일 이내에 추천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온라인상으로 제출할 수 없는 경우에만 추천서 양식을 다운로드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11. 지원서를 제출하면 원서 내용 수정이 불가능하므로 지원서의 내용을 사전에 충분히 검토한 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접수 마감일 오후 4시 이후에 제출된 온라인 지원서는 접수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