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닥/교수/전문가 장학 프로그램 풀브라이트 온라인 지원서
지원서 작성 안내
- https://apply.iie.org/fvsp2024 에서 User ID 를 만든 후 원서를 작성하십시오.
– Fulbright Visiting Scholar Program Academic Year 2024-2025 확인 후 Create Application을 클릭하여 원서작성 시작 - 원서작성이 완료되면 제출 직전, 원서 전체를 출력하여 1부를 원서 마감일까지 다른 증빙서류와 함께 한미교육위원단으로 우편으로 송부해 주십시오.
– Review 메뉴에서 ‘Click Here To Preview Application Proof’ 클릭 후 출력해주시기 바랍니다.
– 출력본은 상단에 Copy라는 단어가 함께 출력되며, 해당 출력본을 우편 서류와 함께 제출하시면 됩니다.
– 작성이 완료된 지원서는 반드시 ‘Submit’ 버튼을 눌러 제출을 완료하셔야 합니다.
– 우편 접수는 원서 마감일 도착분에 한해 유효합니다. - 아래의 지원서 작성 유의사항을 꼼꼼히 확인하시어, 지원서 작성 시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서류를 제외한 모든 항목을 작성해 주시고 잘못 작성된 항목이 없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지원서 작성 미비 또는 누락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지원서 작성 유의사항
- Program Year는 2024-2025로 선택하십시오.
- 모든 파일은 PDF 형식으로 업로드하시기 바랍니다.
- Country Information
– Award Information에서 선택 옵션이 있는 경우, Fulbright Visiting Scholar Program을 선택하십시오. 선택 항목이 없는 경우 Continue를 클릭합니다. - Personal Information
Prefix
– 박사 학위 소지자는 Dr.를 선택하시고, 박사 학위 수료자 및 석사 이하의 학위 소지자는 Mr. 또는 Ms.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Name
– 이름은 대문자와 소문자를 혼용하며, 반드시 여권명과 동일하게 입력하십시오. 예) Gildong Hong
– 여권명에 띄어쓰기가 있을 경우 지원서에도 반드시 동일하게 작성하십시오.
– 풀브라이트 지원서와 한미교육위원단 지원서에 작성한 이름은 반드시 동일해야 합니다. - Contact Information
Address
– 정확한 한국 거주 주소를 작성하십시오.
Email
– Primary Email, Alternate Email에 작성한 정보와 한미교육위원단 지원서에 작성한 정보가 동일해야 합니다. - Academic & Professional Information
Curriculum Vitae/Resume
– 최대 6페이지의 영문 이력서를 PDF 형식으로 업로드하십시오.
Academic Background
– 가장 최근 학력부터 순서대로 입력하십시오. (박사 > 석사 > 학사 순서)
– 한 번 입력한 순서는 삭제하지 않는 한 변경이 어렵습니다.
Relevant Employment History
– 가장 최근 소속 기관부터 순서대로 입력하십시오.
Organizational Memberships
– 필수 정보는 아니며, 0-4개의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Letter of Support from Home Institution
–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Experience Abroad
– 최근 6년 내 업무상의 여행 또는 거주상의 이유로 3개월 이상 해외 체류 경험이 있는 경우만 작성하십시오.
Previous DS-2019
– 최근 5년 내 J-1 또는 J-2 비자로 미국에 체류한 경험이 있는 경우, 발급받았던 DS-2019 사본을 PDF 형식으로 업로드하십시오.
Previous Fulbright Grant(s)
– 해당하는 경우, 과거 풀브라이트 장학금 수혜 정보를 입력하십시오. - Project Proposal
Research, Teaching/Research 중에서 선택
Project Statement
– Project Title은 본인의 연구과제 제목으로 한번 제출 시 변경이 어려우므로, 신중히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수혜자로 선발된 후 제출된 연구과제에서 변경된 연구를 진행할 경우 지원 자격은 상실됩니다.
– 지원자의 연구과제 (Project Statement)는 아래에 다음의 형식에 따라 작성하며 첨부된 연구과제 양식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ingle-Space, 3-5페이지, 3,500단어 이하로 작성 및 PDF 형식으로 업로드)
1. Background
2. Objectives
3. Methodology
4. Significance
5. Evaluation & Dissemination
6. Justification for Residence in the U.S. for the proposed period
7. Duration
8. English Proficiency
* 참고: 연구과제 양식 Sample 1, Sample 2
Bibliography
– Research Proposal에 언급된 참고문헌으로 3페이지 이하의 PDF 형식으로 업로드하십시오.
Academic Discipline
– Major Academic Discipline, Primary Specialization에 작성한 정보가 한미교육위원단 지원서에 작성한 정보와 동일해야 합니다.
Intended Grant Period
– 총 미국 체류 예정 일정을 입력하십시오. (예: 1년 체류 시 12개월)
– Grant Period Start Date: 포스트닥은 내년 8월 이후 내후년 1월 사이, 교수/전문가는 내년 9월 이후 내후년 1월 사이에만 시작할 수 있습니다.
Host Institution Affiliation(s)
– 초청 논의 중이거나, 방문 예정인 호스트 기관 정보를 입력하십시오.
Letter of Invitation
– 지원서 작성 시점에는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선발 후 수혜자만 제출합니다. 단, host institution과 방문에 대한 사전 협의는 진행해야 합니다.
Course Syllabi [Teaching/Research, Teaching 지원자만 해당]
– 본인의 전공 분야에서 한국과 관련된 2개 강의에 대한 계획서를 10페이지 이하의 PDF 형식으로 업로드하십시오. - Grant & Travel Plans
Financial Information
– 재정 지원이 있는 경우 Yes를 선택하고, 해당 정보를 기입하십시오. (예: 소속기관에서 제공하는 안식년 기간의 총 월급 등)
– Financial Support Documentation 서류는 지원서 작성 시점에는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선발 후 수혜자만 제출합니다.
– Additional Grants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내용을 입력하십시오.
Passport/Travel Document
– 여권은 지원서 작성 시점에는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선발 후 수혜자만 제출합니다.
Accompanying Dependents
– 동반가족 정보를 정확히 입력하십시오.
– 지원 시점으로부터 5년 이내 J-1/2 비자 발급받은 경험이 있을 경우 반드시 ‘Yes’를 선택하시고, DS-2019 사본을 PDF 형식으로 업로드하십시오. - Additional Information
– Additional Documentation은 작성하지 않아도 되며, Outreach Survey는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 Recommendations
– Add Recommender를 클릭 해 모든 항목을 빠짐없이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 추천인의 정보를 입력하면 추천인에게 추천서 양식이 이메일로 전송됩니다.
– 한글 파일, word 파일은 시스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PDF 형식의 파일을 업로드하도록 사전에 추천인에게 안내해 주시기 바랍니다.
– 추천인은 원서마감일 이내에 추천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 지원서를 제출하면 원서 내용 수정이 불가능하므로 지원서의 내용을 사전에 충분히 검토한 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접수 마감일 자정 이후에 제출된 온라인 지원서는 접수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