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Fulbright 풀브라이트 지원서 작성 안내

Home / Fulbright 장학 프로그램 / CJ Fulbright 음악대학원 장학 프로그램 / CJ-Fulbright 풀브라이트 지원서 작성 안내
풀브라이트 온라인 지원서 작성 안내 [2024년 7월 OO일부터 작성 가능]
  1. https://apply.iie.org/ffsp2025 에서 User ID 를 만든 후 원서를 작성하고 Submit 버튼을 눌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시간 기준, 8월 9일 오후 5시까지 제출)
    • User Email 은 Primary Email로 등록됩니다. 소속 직장 또는 학교 계정이 아닌 이메일 중 자주 확인하는 이메일 주소를 기입하시기 바랍니다. (기관 이메일의 경우 풀브라이트에서 발송한 이메일을 스팸으로 분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첫 화면 Application Details 에서 Fulbright Foreign Student Program Academic Year 2025-2026 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작성 완료된 원서를 출력하기 원할 경우, Review 메뉴에서 ‘Click Here To Preview Application Proof’ 클릭 후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2. 모든 첨부서류는 PDF 파일 형식으로 업로드하시기 바랍니다.
  3. * 표시된 항목을 모두 작성해야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추천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식을 다운로드해 서면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서면 제출인 경우에도 추천인 2명의 정보를 기입하시기 바랍니다.)
지원서 작성 유의사항
  1. Academic Year는 2025-2026 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2. Country Information 메뉴의 Program Information 작성 시
    • Fulbright Graduate Student Program-Fulbright-CJ Music Award 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3. Personal Information 메뉴의 Name 작성 시
    • 영문 성명은 반드시 대문자와 소문자를 혼용하여 여권의 철자와 동일하게 기입하시기 바랍니다. 예) First Name: Gildong, Last Name: Hong
  4. Personal Information 메뉴의 Biographical Information, Citizenship Information 메뉴 작성 시
    • City of Birth 와 Country of Birth 를 정확하게 기입하시기 바랍니다. 정확하지 않은 정보 작성 시 선발 과정에서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해당자에 한해 Additional Countries in Which You Hold Citizenship 을 기입하시기 바랍니다.
    • National Identification Number 는 작성하지 않습니다.
  5. Contact Information 의 Email 메뉴 작성 시
    • Primary Email 과 Alternate/Secondary Email 을 모두 기입하시기 바랍니다.
    • Primary Email 에 소속 직장 또는 학교 계정이 아닌 이메일 중 자주 확인하는 이메일 주소를 기입하시기 바랍니다. (기관 이메일의 경우 풀브라이트에서 발송한 이메일을 스팸으로 분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Alternate/Secondary Email 에 소속 직장 또는 학교 이메일 주소를 기입하시기 바랍니다.
  6.  Academic & Professional Information 메뉴 작성 시
    • CV/Resume (이력사항) 를 업로드하시기 바랍니다. CV/Resume 는 4페이지 이내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Academic Background 는 최근 학력부터 순서대로 기입하시기 바랍니다.
    • 편입 전 학력 및 교환학생 학력에 대한 Name of Diploma or Degree Equivalent 정보로는 Transfer Credit 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Actual/Local Name of Degree or Diploma 정보로는 편입의 경우 Transfer Credit, 교환학생의 경우에는 Exchange Credit 을 기입하시기 바랍니다. Date Degree Received 정보로는 편입 전 학교 및 교환학교의 학기 종료일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Academic Background 에 기입한 학력은 모두 구비서류로 증빙하셔야 합니다. (우편제출 필수)
    • 풀타임 재직중인 지원자는 Professional Experience 를 기입하시기 바랍니다. (현직에 대해서만 증빙 필수)
  7. Academic Materials (Transcripts & Diplomas) 메뉴 작성 시
    • Academic Background 에 작성한 모든 학력에 대한 영문 성적증명서와 영문 재학 또는 졸업 증명서 사본을 Submit Transcript 에서 업로드하시기 바랍니다.
  8. Standardized Test Scores, Score Reports 메뉴 작성 시
    • 증빙 가능한 모든 어학성적을 기입하시기 바랍니다.
    • TOEFL 의 경우 My Best Score 는 인정하지 않으니, 제출 가능한 특정 회차의 성적을 정확하게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 Standardized Test Scores 에 기입한 어학성적은 모두 (1) 공식 성적 기관 리포팅 – 원본 증빙, (2) 사본 우편제출 – 사본 증빙 하셔야 합니다.
  9. Study Plan 메뉴 작성 시
    • 석사과정 진학자는 Master’s 를, 박사과정 및 석박사 통합과정 진학자는 Doctorate 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The area of the field you plan to specialize’ 및 ‘Future plans’ 란은 띄어쓰기를 포함하여 각각 500자 이내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Study/Research Objective’ 및 ‘Personal Statement’ 는 아래 형식에 따라 각 A4 2페이지 이내로 (참고문헌을 제외한 분량)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1. Font Type: Times New Roman
      2. Font Size: 12 point
      3. Line Space: Single
    • ‘Proposed U.S. Institution’ 정보를 필수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진학 결정을 확정하지 않은 경우에도, 최종 합격한 대학 중 2025년 가을학기 입학 유예 신청을 완료했거나 진행할 예정인 학교의 admission letter 및 교내장학금 funding letter 를 모두 업로드하시기 바랍니다. 합격 통지를 받은 학교가 없거나 대학원 지원 이력이 없는 경우, U.S. institution you plan to attend 항목에 TBD 를 기입하시기 바랍니다. 작성한 내용이 허위임이 밝혀질 경우, 풀브라이트 장학금 수혜 자격 상실의 근거가 될 수 있습니다.
    • ‘Applied U.S. Institutions’ 정보를 필수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지원을 완료했거나 지원 예정인 대학 목록 4개를 진학 선호도 순으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지원 예정 학교 정보를 기입하는 경우, Date Application Made 는 2024년 10월 1일, Term Applied for 은 Fall, Year Applied for 은 2025, Result of Application 은 Pending 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10. Grant & Travel Plans 메뉴 작성 시
    • Family Funds 아래 Family Funds 와 Your Own Funds 정보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작성하신 정보는 선발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통계 목적으로 참고합니다.)
    • Expected Additional Funding 정보를 작성시기 바랍니다.
    • Passport/Travel Document 정보는 작성하지 않습니다.
    • Accompanying Dependents 정보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배우자 또는 출국 시점에 만 21세 미만인 자녀만 동반가족에 포함합니다.
  11. Additional Information 메뉴 작성 시
    • ‘Additional Documentation’ 정보는 작성하지 않습니다.
    • ‘Outreach Survey’ 는 필수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12. Recommendations 메뉴 작성 시
    • 추천서 제출 방식과 관계없이 추천인 2인의 정보를 모두 기입하시기 바랍니다.
    • Add Recommender 항목 내의 모든 정보를 기입하시기 바랍니다.
    • 서면 추천서를 제출하는 추천인 정보 입력 시 Email 란에 application@fulbright.or.kr을 기입하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 추천서는 지원자가 풀브라이트 온라인 지원서를 최종 제출한 이후에도 접수됩니다.
    • 추천서는 아래 형식에 따라 작성할 수 있도록 추천인께 안내하시기 바랍니다.
      • 본문 기준 A4 2 페이지 이내 작성
      • 지원자가 미국 대학원 진학 시 목표하는 학업 및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이 있는지에 대해 작성
  13. 지원서 제출 이후 원서 내용 수정이 불가능하므로, 제출 전 지원서의 내용을 충분히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14. 접수 마감일시보다 여유 있게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접수 마감일 오후 5시 이후에 제출한 온라인 지원서는 접수되지 않습니다. (한국시간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