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년별 인기 AP 과정 알아보기

원문 링크 / College Board / July 11, 2022


나에게 맞는 AP 과정 선택하기

AP 프로그램은 주니어(11학년, 고2)와 시니어(12학년, 고3)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인기 있는 과목 중 일부는 종종 9학년과 10학년 학생들도 수강합니다. 아래에서 각 학년별로 가장 인기 있는 AP 과정 목록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어떤 AP 과정을 수강할지 결정할 때에 고려해야 할 많은 요소가 있습니다. 과목 유형, 수강 시기, 학생이 준비할 수 있는 대학 레벨 과제의 양 등입니다.

특정 학년의 학생들만이 특정 AP 과정을 들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일부 AP 과정은 다른 AP 과정보다 먼저 수강할 것을 권장합니다.

아래 AP 과정 페이지를 방문하면, 각 과정에 대한 추천 선수강 과정(recommended prerequisites)을 볼 수 있습니다. 특정 AP 과정에 등록하기 전 선수강을 고려해야 하는 다른 AP 과정들은 무엇이 있는지 검토해 보십시오. 각 AP 학교에도 자체 요구 사항이 있을 수 있으므로 학교 선생님에게 문의해 학생에게 적합한 AP 과정을 확인하세요.

 

9학년, 10학년

11학년

12학년

 

다음 단계


한미교육위원단 시험 센터는 위 기사에 나열된 모든 AP 과정에 대한 시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일부 과목은 AP 학교에서 열리는 수업에도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한미교육위원단에서 실시되는 AP 시험 등록을 원하는 학생들은 한미교육위원단 AP 시험 등록 안내 페이지를 읽어 보시고 시험에 등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