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 Foundation (GE재단) 장학프로그램


GE재단 (GE Foundation)은 자연과학과 공학전공의 뛰어난 인재의 발굴 및 계발에 일조를 담당하겠다는 의지의 표출로서 1992년 장학프로그램을 한국에 설립하여 미국 IIE (Institute of International Education)의 협력 하에 한미교육위원단으로 하여금 운영하게 하였다. 한미교육위원단은 지난 24년동안 173명의 GE Foundation장학생 수혜자를 선발하여 국내뿐 아니라 미국의 대학에서 후학을 지도하는 교수, 국내 및 해외기업체의 임직원, 연구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맡은바 책임을 다하는 인재로 양성하여 우리나라 미래의 공학 및 과학 발전에 크게 기여해 오고 있다.


개요


GE 장학프로그램은 창의력과 리더쉽을 겸비한 수혜자를 선발하여,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지원대상은 국내대학교에서 공학 및 자연과학을 전공하는 2학년 재학생으로 3년간 장학금을 지원하고, 리더로서의 자질을 함양할 수 있도록 리더쉽 세미나에 참여하도록 한다. 장학생으로 선발이 되면 봉사활동을 통해 본인의 능력을 사회에 환원하도록 노력해야 하며, 한국 내에서의 학업이수를 지원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서는 해당분야 전공의 학부 2학년 1학기 재학생으로서 모든 자격요건을 갖춘 학생만이 제출할 수 있다. 장학금은 2학년 1학기부터 지급된다.


해당전공: 공학 (기계, 전기, 전자, 컴퓨터 공학 및 화학공학), 자연과학 (물리, 화학)


수혜내역


GE 장학생은 연간 3,000,000원의 지원금을 받게 되며, 이 금액은 두번에 나뉘어 매 학기 중에 지급된다. 이 지원금은 3년동안 지급되나 우선 일년단위로 지급되고, 계속해서 학업성적의 우수함이 증명될 때에 한해서 4학년까지 연장 지급이 가능하다. GE장학생은 년 1회 실시하는 3일간의 Leadership Seminar에 참석하게 된다.


지원과 선발과정


한미교육위원단 홈페이지인 www.fulbright.or.kr에서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고, 별도의 구비서류를 접수마감일까지 한미교육위원단에 제출해야 한다. 구비서류는 우편 또는 방문접수 모두 가능하며, 접수 마감일 도착분에 한한다.

전문가들에 의하여 서류전형이 실시된 후, 한미교육위원단은 서류심사에 합격한 지원자들에게 전화로 면접시간과 장소를 알려 준다.

한미교육위원단은 면접 심사위원회의 추천과 기타 참고사항에 근거하여 2015년도 GE Foundation Scholar-Leaders 수혜자 최종선발을 한다.

  • 지원기간: 2016년 4월 1일 ~ 4월 8일
  • 면접: 2016년 5월경
  • 수혜자 발표: 2016년 6월
  • 선발인원: 5명
자격요건
  1. 대한민국 국민 (이중국적자는 지원자격이 없다.)
  2. 2016학년도 1학기에 해당학과를 전공하는 2학년 재학생
  3. 이수한 평균학점이 4.0만점에 3.0 이상이어야 한다. (3.225/4.3 또는 3.375/4.5 이상)
구비서류


[지원서 작성안내]를 참고하여 작성을 한 후에, 2016년 4월 8일까지 다음 서류들을 한미교육위원단에 제출해야 한다.

  1. 온라인 지원서 영문 소정양식 (온라인으로 제출한 이후에 출력한 사본 1부)
  2. 한미교육위원단 국문서식 (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여 원본 1부와 사본 1부)
  3. 자기소개서 Essay (온라인 양식에 포함된 서식을 국문 또는 영문으로 작성하여 원본 1부와 사본 1부)
  4. Certification page (온라인 지원서 submit 하기 전에 서식을 다운로드하여 1부 작성)
  5. 추천서 2부 (소속대학교 교수님 2분의 추천서 또는 교수님 1분과 고등학교 선생님 1분의 추천서를 받는다.)
  6. 대학교 성적증명서 원본 1부
  7.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원본 1부
  8. 재학증명서 1부
  9. 개인정보 수집,이용,조회 동의서 
  • 자기소개서 (Essay)와 추천서는 국문, 또는 영문 선택 작성 가능함
  • 성적증명서, 재학증명서는 학교에서 직접 발송하거나 지원자가 제출 가능하며, 봉투 봉인선에 seal 요함
지원서 작성 안내
  1. 온라인 지원서 양식은 Online application form에서 지원자가 직접 User ID를 만든 후 원서을 작성한다. 반드시 영문으로 작성한다.
    처음 User ID를 만들면 본인의 이메일 주소로 메일이 보내질 것이며, 안내된 링크를 클릭하여 Log In 할 수 있다.
    각 항목별로 [SAVE]를 하고, 다음 항목으로 갈 수 있으며, 항목명을 클릭하면 본인이 원하는 항목으로 바로 갈 수 있다.
  2. 한미교육위원단 국문서식 (KAEC Supplemental form)은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한글로 작성하고, 사진을 꼭 부착하도록 한다. 추가구비서류 란의 'KAEC Supplemental Form'에 파일을 업로드 한다.
  3. Essay: 자기소개서는 온라인 지원서 양식에 포함되어 있으며, 국문 또는 영문으로 작성할 수 있다. 
    온라인 지원서 양식에 “See Attached”라고 기입한 후, MS Word에서 자기소개서를 작성한 뒤, 이를 첨부파일로 업로드 한다. (파일명은 '영문'으로 기재)
  4. Certification Page: 온라인 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여 제출한다. (자필서명 필수)
  5. 추가구비서류 항목의 Official University Transcript, Evidence of Enrollment에 대학성적표와 재학증명서를 각각 첨부파일로 업로드 한다. (파일명은 '영문'으로 기재)
  6. 추천서: 온라인 지원서에 추천인 정보를 기재하면, 추천인에게 추천서양식이 이메일로 보내진다. 추천인은 이를 작성하여 온라인상으로 제출한다. 이때, 추천서의 내용은 양식에 “See Attached”라고 기입한 후, MS Word document로 작성하고 첨부파일로 업로드 한다.
  7. 모든 온라인 지원서 작성이 끝나면, Online 상으로 제출 (Submission)을 먼저 한 뒤, 다시 Log In하여 [Print Application as PDF]를 1부 출력한다. 이 온라인 지원서양식과 기타 구비서류 등을 한미교육위원단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해야 하며, 기한은2016년 4월 8일(금) 오후 5시 30분까지이다.
  • 주의사항: - 온라인 지원서 양식에서 “Submit my application” 버튼을 클릭하면, 본인이 작성한 내용을 수정 또는 변경할 수 없으므로, 제출하기 전에 반드시 내용 점검을 철저히 하도록 한다.

지원방법

지원서 작성 및 제출: 한미교육위원단 홈페이지 상의 온라인 지원을 먼저 한 뒤,
증빙서류 제출: 우편 또는 방문 접수 (우편의 경우 마감일 업무시간까지 도착 요함)



한미교육위원단 연락처: 

전화 02-3275-4018
주소: (04156) 서울시 마포구 백범로 28길 23 풀브라이트 빌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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